정치.경제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20.10.28 (수요일)
전시회교육생활문화시교육청연수문화각 교육지원청학교종교
 
테마포토
정치.경제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뉴스 홈 교육/문화 문화 기사목록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추석 연휴 거리두기 캠페인
인천시립예술단 공연·반 고흐전 등 9개 온라인 영상 선보여
기사입력 2020-09-24 오전 10:44:00 | 최종수정 2020-09-24 오전 10:44:02   

 

[전세복기자] 추석을 맞아 곳곳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되는 가운데,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도 시민들을 위한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온라인 영상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컨텐츠에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이동을 자제하고 각자의 집에서 공연 및 전시 영상을 즐기며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문화생활을 지켜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인천시립예술단의 공연 실황과 <빈센트 반 고흐 레프리카 체험전>을 화면 안으로 옮긴 전시 영상 등 총 9편을 추석 연휴기간 내내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한다. 930일부터 104일까지 총 5일간 클래식, 합창, 무용, 연극, 해설이 있는 명화 전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인천문화예술회관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2019년과 2020년 교향악축제 영상을 공개한다. 2019년 교향악축제의 앙코르 곡으로 선보인 에드워드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 중 제9님로드’, 2020년 연주회의 후반부를 장식했던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의 교향곡 2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은 작곡가 자신의 현실에 불안과 위기를 예술적으로 극복하려는 의지의 표현이 담겨있는 곡으로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해나가고 있는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인천시립합창단은 1개의 영상클립과 1개의 공연실황을 선보인다. ‘그리운 금강산’, ‘연안부두등 인천의 정취를 담뿍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된 <인천의 노래>는 인천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킨다. 2019년 롯데콘서트홀에서 선보인 <합창과 오르간의 오딧세이> 공연실황은 오케스트라와 합창 그리고 오르간의 풍부한 화성이 멋지게 융합되어 더 특별한 감동을 준다.

인천시립무용단이 공개하는 2019년 작 <담청>2020년 작 <우리춤 조각보>는 한국 전통예술의 정서와 우리 춤의 정수를 오롯이 담아낸 작품들이다. 격조 높은 고고함과 풍부한 색채를 담은 <담청>과 시립무용단원들의 독무로 구성된 <우리춤 조각보>를 통해 전통춤의 세련된 무대화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담청>은 외교부 주관 '주요외교계기 기념사업공연'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올해 코로나19로 해외 관객을 만나지 못한 아쉬움을 온라인 공개를 통해 해소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 바란다.

인천시립극단은 2019년에 새롭게 선보인 2편의 연극 <거대한 뿌리><클레오파트라>의 전막을 상영한다. 김수영 시인의 삶과 문학을 통해 굴절된 현대사를 그린 <거대한 뿌리>는 박근형 연출가의 날카로운 시선을 담고 있다. 강량원 예술감독이 연출을 맡은 <클레오파트라>는 고전을 현대화한 작품으로 시대를 초월한 메시지를 던진다. 올해 창단 30년을 맞은 인천시립극단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예매 매진행렬을 세우며 큰 인기를 끌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관람이 중단되었던 <불멸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프리카 체험전> 또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전시해설사의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 주요 작품 15점을 찬찬히 살펴보며 반 고흐의 미술세계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직접 감상을 할 수 없었던 관람객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 김규호 관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문을 자제하고 집에서 연휴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이 마련되고 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즐기며 더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상영 일정 및 채널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수유리 무후광복군 추석차례 봉행 등 올해로 12년째 추모제 이어져
인천가족공원“추석명절 온라인 성묘”운영
문화 기사목록 보기
 
  교육/문화 주요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카드 고객 79% `수수료 낮춰 물..
토마토 유전체 염기서열, 모두 ..
재단법인 재남무술원 국제연맹합..
꼭 알야야할 '폭염 건강수칙'
천연의 신비, 자연산 비아그라를..
인천광역시교육청, 창의 인성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POP-STAR..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많이 본 포토뉴스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어린이..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2020년 ..
인천 중구, ‘찾아가는 복지서..
인천시청 중앙홀에서‘코로나1..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 아 01469. 발행 / 편집인.전세복.청소년보호책임자.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20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