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21.09.25 (토요일)
사회/인터뷰사건사고환경/기타여성/복리훈훈한 소식경찰소식(소방.경우회)각종행사해양경찰
 
전체보기
사회/인터뷰
사건사고
환경/기타
여성/복리
훈훈한 소식
경찰소식(소방.경우회)
각종행사
해양경찰
 
 
뉴스 홈 사회 각종행사 기사목록
 
환경특별시 인천 = 환경 독재 인천시
환경, 시민단체 환경독재 인천시와 전면 투쟁 선언“입 맛대로 환경정책”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기사입력 2021-09-15 오후 3:46:00 | 최종수정 2021-09-15 오후 3:46:03   

- '2040 인천도시기본계획'송도컨벤시아 5.27 공청회 서구 완충녹지 없었다주장! - 누가 끼워넣기 했나? 사월마을 인천시 회의때 서구청장 요구답변 나와

 

[전세복기자] 지난 7일 인천시청 계단 앞에서 인천시 2040도시계획() 추진관련 수도권매립지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 오류왕길동 주민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오류왕길 비대위) 및 주민, 오류지구 아파트(현대,풍림아이언), 글로벌에코넷. 인천 행의정 감시네트워크, 인천환경운동연합 서구지회, 수도권매립지 연장반대 범시민단체협의회 등 환경연합단체들이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들은 지난 30여년 간 세계최대 수도권쓰레기 매립지와 산업단지로 인해 많은 피해와 고통을 받았는데 인천시가 북부권 개발계획 완충녹지를 지정하자 반발 행동으로 기자 회견과 완충녹지 미 철회시 추석연휴가 끝나는 시점에서 서울시와 경기도,인천시의 쓰레기 반입을 강력하게 저지하고 실력행사를 하겠다고 예고하니 인천시와 서구청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의견을 주민들에게 전했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15일 환경단체 글로벌에코넷(상임회장 김선홍), 인천 행의정 감시네트워크,(상임공동대표 이보영) 등 환경 시민단체들은 입 맛대로 환경정책더 이상 참을수 없다며 환경특별시 인천=환경독재 인천시로 규정하는 기자회견을 인천시청 앞 계단에서 개최하고 인천시와 전면 투쟁을 선언했다.

단체들은 '2040 인천도시기본계획'송도컨벤시아 5.27 공청회때 서구 완충녹지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과연 어느 누가 끼워넣기 했냐? 면서 진상규명을 외쳤다.

이들은 지난 7일 오전 기자회견을 마치고 오후에 사월마을 주민들과 인천시 간담회때 서구청의 요구에 따라 완충녹지 입()을 반영 했다는 인천시의 답변이 있었다는 주민들의 말을 인용했다, 면서 누구보다도 수도권매립지 공사 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서구청장으로 재임하면서 사월마을과 오류왕길주민들의 고통을 제일 잘 알고 있는 서구청장이 완충녹지 요청했는가? 과연 진짜라면 서구청장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단체들은 언론에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환경특별시 인천시가 진정 환경특별시 인천인가? 궁금하다면서, 전국 최초 환경부로부터 주거부적합 결정을 받은 사월마을엔 단 한번도 방문하지 않았고, 인천시 행정 수장으로서 공식 사과 한마디도 없었다며 어떻게 환경특별시 운운하는 인천 시장님인가 분노가 치민다고 일갈 했다.

이들은 사월마을 주민들이 매립지 수송로와 1,500만톤 불법적치 건설폐기물 등 온갖 환경오염물질 때문에 창문을 열지 못하고 쇳가루, 분진 때문에 빨래를 널 수 없어 공기청정기와 세탁건조기를 회의 때마다 십 여 차례 요청했지만 답변은 예산이 없다 NO, NO 였다면서 어찌 환경특별시 인천을 외칠수 있나며 개 웃겨현수막으로 인천시를 조롱했다.

또한 검단, 오류, 왕길 민간도시개발을 위해서는 대규모 특혜 의혹인 완충녹지입()OK, OK 이니 이런 환경정책은 입 맛대로 행정더 이상 참을수 없다면서, 과거 군부 독재 때 독재자나 할 수 있는 것처럼 환경독재로 규정하고 환경, 시민단체들은 환경독재 인천시와 전면 투쟁을 선언했다.

향후 인천시와 서구청 환경정책을 검토해서 문제가 있다면 공수처에 고발까지도 하겠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선홍 글로벌에코넷 상임회장은 정치인 즉 인천시장 박남춘 시장,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2018.7.1. 취임하고 제일 먼저 수도권매립지특별회계를 정치인들의 쌈짓돈처럼 사용하려는 목적으로 2018.10.8. 매립지특별회계 조례부터 개정해서 정치인들의 쌈짓돈처럼 마구잡이 사용했다면서, 매립지특별회계는 왕길,오류지역 목숨값인데 환경피해주변지역에는 사용하지않고, 온갖 생색내기에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김회장은 유정복 시장 4년동안 1,100억 사용했고, 박남춘시장은 36개월동안 5,000억을 사용해서 매립지틀별회계를 400억해놓고 올해 800억 들어오면 겨우 400억 잔액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인천 행의정 감시네트워크 이보영 상임공동대표는 결국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 환경개선은 무시하고, 정치인들 생색내기 공약에 치중했고, 이젠 그것도 모자라서 30여년 수도권매립지등 인근 오류왕길동 지역에 대해 도심 한복판과 대로 변에 완충녹지를 50~80폭으로 10를 조성하는 계획을 세워 이미 주민들의 토지에 녹지조성 입안중인 지역으로 명시해놓아 오류,왕길지역 주민들의 재산권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여 강한 분노를 사고 있다고 일갈했다.

또한 갑자기 완충녹지 계획이 나온것이 다른 꿍꿍이가 있는것 아닌지 의심이 간다고 했다.

지역주민들이나 환경단체,시민단체들은 완충녹지를 완전 폐지하여야 한다며, 만일 완충녹지가 꼭 필요하다면 인천시가 허가해준 검단3구역 아파트부지내에 80미터 완충녹지지역으로 변경하여 조성하라고 외쳤다.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후손없는 광복군 17위, 25회 째 시민단체들이 합동 차례!
허종식 국회의원 향군공로휘장 전수식 행사
각종행사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대법 "길거리 성기노출 강제추행..
인천부평경찰서 동암지구대 새내..
인천시관할 "체육관"불만의소리
인천세무서, 남부초등 3년 눈높..
광복회 인천시 지부. 제 76회 순..
"수도권지역뉴스" 제1회 기자세..
곽노현 "차분하고 꿋꿋한 마음으..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많이 본 포토뉴스
이안호 미추홀구의회 의장 자..
2021년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
김포시, 17일부터 드라이브 스..
가천문화재단.심청효행대상, ..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년월일.2020.05월18일.등록번호 인천 아 01469. 발행 / 편집인.전세복.청소년보호책임자.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핸드폰.010-3734-9851.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21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